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JAVA Development Kit(JDK) 자바 개발자킷 설치 방법

by ITMAU 2017. 10. 11.
반응형

JAVA Development Kit(JDK) 자바 개발자킷 설치 방법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인 JAVA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개발자킷인 JDK가 필요합니다. 


JDK를 이용해 구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또는 이클립스 같은 프로그램에 자바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이나 어플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오라클 공식 사이트에서 가능한데요. 무료이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바 개발자킷(JDK) 오라클 공식 사이트: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jdk8-downloads-2133151.html



1. 구글에서 JDK 또는 JAVA Development Kit이라고 검색하면 오라클 JDK 공식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사용하시는 OS 환경에 맞는 버전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보통 윈도우를 많이 쓰시고 요즘은 64비트 버전이 많더군요.

참고로 JDK는 현재 JDK 8버전까지 나왔습니다.



2. 다운로드 받은 JDK 설치 파일 실행



3. JDK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영어로 나오지만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NEXT를 눌러 다음으로 진행합시다.



4. 설치 과정에서 선택 가능한 부분이 있지만 보통은 기본 상태 그대로 전부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경로도 수정은 가능한데 경로를 잘 기억해두셔야 나중에 개발환경 설정하실때 편합니다.



5. 이후 자바 설치도 해야되는데 설치 경로를 변경하지 않는다면 바로 다음을 눌러주세요.



6. 자바까지 설치를 완료하면 JDK의 설치는 이로써 끝납니다. 완료 후 재부팅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CLOSE 버튼을 누르면 설치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