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컴퓨터

윈도우11 바탕화면에 내PC, 내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아이콘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

by ITMAU 2023. 5. 23.
반응형

 윈도우11 바탕화면에 내PC(내컴퓨터), 내문서, 네트워크, 제어판 아이콘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예전부터 윈도우 98, 2000, ME, VISTA, 7, 8, 8.1, 10 시리즈를 사용하면서 항상 바탕화면에 내컴퓨터(내PC), 내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아이콘은 필수였습니다.

 

 요즘 윈도우10부터는 검색 기능이 좋아서 윈도우키 누르고 한글로 입력하면 하면 바로 찾을 수 있지만 이전 윈도우 시리즈에 익숙하신 분들은 역시 아이콘이 있는 게 편할텐데요.

 

 윈도우11에서도 바탕화면에 기본 아이콘 보이게 설정 가능하고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설정 -> 개인 설정 -> 테마 이동

 2. 아래쪽에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클릭

 3. 바탕화면 아이콘 체크하고 확인

 

 바탕화면 아이콘은 컴퓨터,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종류를 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처음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휴지통과 문서는 나타나지만 내 PC, 네트워크, 제어판 같은 아이콘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이콘을 변경하고 싶다면 아래 아이콘 변경 메뉴를 클릭하고 원하는 아이콘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아이콘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직접 제작한 아이콘을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과 네트워크 아이콘을 자주 사용하시던 분들은 꼭 바탕화면에 아이콘 설정으로 보이게 하여 사용하시면 편리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